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 간단하게 확인

1년에 한번, 선물같은 연말정산 환급금. 내가 받을 수 있는 환급금은 얼마이며 더 내야하는건 아닌지 궁금합니다. 그런데 그거 아세요? 아는만큼, 신경 쓴 만큼 더 많이 환급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요!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 그리고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그리고 최대한 많이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확인해보세요.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

대부분의 회사에서는 연말정산 간소화자료를 토대로 연말정산을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및 모의계산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내가 받을 수 있는 환급금은 얼마인지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 – 홈택스, 손택스

홈택스와 손택스를 통해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금액으로 계산되는 경우 환급금을 수령할 수 있다는 의미이고 (+)로 계산되면 초과분에 대해서 세금을 납부해야한다는 의미입니다.

손택스 연말정산 환급금 조회 방법

1. 어플 설치하기

모바일에서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로 들어가 [국세청 홈택스] 또는 [손택스] 라고 검색하여 앱을 설치해주세요.

2. 근로자 소득세액공제 자료조회

  1. 앱 상단 메뉴에서 조회/발급을 선택합니다.
  2. 연말정산서비스’를 선택해 줍니다.
  3. 아래 하위 메뉴가 뜹니다.
  4. 하위 메뉴 중에서 근로자 소득세액공제 자료 조회를 선택합니다.

3. 소득 세액공제 자료조회

  1. 소득세액공제 자료 조회 화면에서 모든 항목별 조회를 선택하세요.
  2. 예상세액 계산 버튼을 눌러주세요.
  3. 공제신고서 불러오기를 누르거나 연말정산간소화 자료조회를 클릭합니다.
  4. 계산결과보기를 클릭하세요.
  5.  예상세액 결과 화면으로 확인하시면됩니다.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 날짜

법적으로 연말정산 환급금의 지급일은 정해져 있지 않지만 매달 말일에 급여를 지급하는 회사는 2월 말일에 환급금이 반영된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2월에 대한 월급이 3월애 나온다면 3월 월급을 지급받을 때 환급액이 반영된 월급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즉, 각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일이 달라집니다. 그러므로 회사마다 환급금 지급날짜가 다릅니다.

연말정산 환급액에 대해 정부기관의 도움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